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서울대사람들 동문

'서울대 동문카페' 소개

2008.04.07.

'서울대 동문카페' 소개

'서울대 미주동창회'에 의해 공식적으로 채택(2006년 5월)된 '서울대 동문카페'에 대한 소개의 말씀을 간략하게 드리겠습니다.
동문카페의 주소는 "http://cafe.daum.net/snua10"이고 명실공히 서울대 동문들의 만남의 장소입니다.
동문카페는 2004년 9월 11일에 시작하였는데 회원 숫자가 전세계적으로 713명(2008년 1월 16일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하루 방문자수가 천을 웃돌고 있습니다.(다움.2662개 카페 중 랭킹 9위)
동문카페는 서울대 동창회를 인터넷을 통해 활성화 시켜 동문들간의 친목을 도모함은 물론, 서로간에 유익한 정보를 주고 받으므로 생활의 길잡이 역할을 하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문카페에는 다음과 같은 메뉴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1. 즉각적으로 신속하게 접할 수 있는 '동창회 소식란'
2. 전산화된 동창회보
3. 동문 사랑방 (인사, 문집, 쉼터, 토론, 시사)
4. 음악감상실 (국악, 클래식, 대중음악)
5. 작은 동문회 (간호대, 공대, 의대, 뉴잉글랜드 지역)
6. 동호회 (바둑, 건강백세, 컴퓨터 디카)
7. 사집첩, 주소록
8. 장학회 소식...등 입니다.

재미 있으면서도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주제의 유익한 내용의 글들이 동문회원들에 의해서 매일 하루 20건 이상씩 오르고 있습니다. 본문에 대해서 댓글을 통한 칭찬, 질문, 토론등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고 그렇게 하므로 동문회원들간의 친목이 더욱 강화됨을 볼 수 있습니다.
타주로 여행시 미리 정보를 얻는 것 뿐 아니라 여행지에 살고 있는 동문과의 반가운 만남(컴밖번개)을 카페를 통해 주선하기도 하고 서로의 애경사에 축하나 조문을 음악이나 글로 듸워 보내기도 합니다.
특히 지난 연말 뉴욕지역 동창회 송년파티의 훌륭한 성과를 위시하여 뉴욕 가을 등산대회, 필라델피아와 워싱턴에 서의 가야금 공연 등에서 카페의 광고와 역할은 지대했다고 볼 수 있스빈다.
올 봄에 치루기로 계획 중인 '서울대 동문 인터넷 바둑 대회', 역시 동문카페가 주축이 되어 지금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서울대 동문은 누구나 카페의 정회원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snua10에 들어오셔서 회원가입을 하십시요.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카페지기, 양인회 동문에게 연락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 : (631)470-6136
(뉴욕, 롱아일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