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교수 정년식 및 2008년 후기 학위수여식 열려

2008.08.29.

연구 성과가 우수한 교수에게 '학술연구상'

8월 29일 문화관 중강당에서 교수 18명의 정년식이 열렸다. 정년식에 참석한 가족과 교직원 300여명은 정든 교정을 떠나는 18명의 교수들을 향해 박수를 보냈다.

정년퇴임하는 교수들을 대표해 인사말을 전한 장호완 교수(지구환경과학부)는 서울대 폐지론 등 사회 일각의 왜곡된 주장을 극복하기 위해 서울대만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찾고, 세계 속의 최우수 대학으로 국제사회에서 우뚝 서야 한다며, “글로벌화 된 정보화시대에 시대적 상황을 고찰하고 이에 따른 혁신과 성찰로 대학의 기능을 재정립하여 국민의 존경과 신뢰에 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년 교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인문대: 이정호 교수(영어영문학과), 최병헌 교수(국사학과) ▲사회대: 김신행 교수(경제학부) ▲자연대: 장호완 교수(지구환경과학부) ▲경영대: 남상오 교수(경영학과) ▲공대: 노승탁 교수(기계항공공학부), 한동철 교수(기계항공공학부), 장승필 교수(건설환경공학부), 강창순 교수(에너지시스템공학부) ▲사범대: 김대행 교수(국어교육과), 강신복 교수(체육교육과) ▲약대: 김종국 교수(제약학과) ▲의대: 조한익 교수(의학과), 김명석 교수(의학과) ▲환경대학원: 이정전 교수(환경계획학과) ▲치의학대학원: 김창회 교수(치의학과), 염광원 교수(치의학과), 한수부 교수(치의학과)

한편 이날 ▲사회대: 하용출 교수(외교학과)는 명예퇴직 하였고, ▲경영전문대학원: 최도성 교수(경영학과)는 의원면직(依願免職) 했다.

졸업식 사진

한편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2008년 후기 학위수여식이 각 단과대별로 열렸다. 이번 학위 수여식에서는 학사 1031명, 석사 956명, 박사 466명 등 모두 2453명이 학위를 받았다.

2008. 8. 29
서울대학교 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