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SNU NOW

SNU 소식

SNU 소식

행복한기부

서울대학교발전기금-하나은행,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07.27

채준 상임이사와 이원주 신탁사업단장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채준 상임이사와 이원주 신탁사업단장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과 ㈜하나은행이 상호 우호적인 관계 증진과 업무 협력을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신탁 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7월 23일(목)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발전기금 채준 상임이사, 하나은행 이원주 신탁사업단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와 하나은행은 신탁을 통한 기부문화 정착 및 저변 확산을 위하여 ▲서울대학교 기부자 전용 신탁상품 공동 개발 노력, ▲신탁상품 가입 시 고객이 부담하는 보수 우대, ▲신탁기부 관련 법률 및 세무 등의 자문을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채준 상임이사는 “서울대학교발전기금이 국내 대학 최초로 기금을 위탁운용기관(OCIO)에 맡겨 기금운용의 전문성을 확보한 데 이어 기부 신탁을 위해 하나은행과 협업하며 다시 한번 기금 모금에서도 전문성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두 기관이 각자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역량을 가진 대표기관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0년 재단 설립 30주년을 맞은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은 서울대학교 공식 모금기관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대학 중 가장 큰 규모의 기금 모금 및 운용을 담당하는 전문기관으로 발전기금은 기부자들이 현금, 부동산, 유증, 현물, 신탁 등 다양한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