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친절·봉사 & 친환경 실천 서울대 직원

2010.06.08.

서울대 교직원 ‘느티나무상’ 과 ‘Sustainable SNU상’ 수상

서울대는 지난 6월 3일 문화관 중강당에서 ‘느티나무상’ 과 ‘Sustainable SNU상’의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서울대 느티나무상’은 약대 장일무 명예교수가 정년퇴임 시 직원들을 위해 보람 있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말씀과 함께 기탁한 기부금으로 제정된 상이다. 서울대 직원 중 친절하며, 봉사활동에 참여하거나, 서울대 명예를 드높인 직원을 추천받아 3명의 직원이 서울대 느티나무상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Sustainable SNU상’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서울대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내 구성원들의 인식 확산과 원활한 참여를 도모하고자 제정되었다. 평소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는 6명의 직원이 ‘Sustainable SNU상’ 첫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서울대는 범지구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및 온실가스(CO2) 문제에 대하여 국내 최고 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친환경 캠퍼스 조성에 대한 학내외 요구에 부응하고자 2008년 10월부터 ‘지속가능한 친환경 서울대학교(Sustainable SNU)’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는 앞으로도 서울대의 발전 및 친절 문화 확산에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포상을 지속할 계획이다.

■ 2010년도 서울대 느티나무상 수상자
2010년도 서울대 느티나무상 수상자 표
근 무 부 서 성 명
관 리 과 김 종 수
미 술 대 학 김 선 영
의 과 대 학 류 경 현

■ Sustainable SNU상 수상자
Sustainable SNU상 수상자 표
근 무 부 서 성 명
사 범 대 학 강 민 석
교 무 과 이 지 연
관 리 과 김 정 훈
시 설 과 김 용 인
아시아 에너지환경 지속가능 발전연구소 정 혜 진
환 경 안 전 원 강 주 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