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총동창회(회장 김종섭)와 서울대학교발전재단(이사장 유홍림)이 공동주관으로 2023년 8월 28일(월) 여주 렉스필드CC에서 모교 발전을 위해 ‘2023 서울대학교 발전을 위한 나눔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섭 동창회장, 유홍림 총장을 비롯해 동문, 기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동문 및 기부자분들이 어울려 라운딩을 즐겼다. 시상식은 유홍림 총장과 김종섭 동창회장의 인사말, 대회 시상식,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유홍림 총장은 “서울대는 이제 세계의 대학으로서 한 국가 나아가 인류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길러내야 한다.”라며 “우리 대학은 글로벌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고 해외 연구기관과 공동연구센터를 통해 인류 난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뒤 동문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김종섭 동창회장은 “서울대 발전을 위해서 우리 동문이 학교 발전을 위한 후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서 동문회와 모교 간 소통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골프대회 메달리스트 남자 부분에는 한희목 동문, 여자 부분은 김정자 동문이 받았다. 이후 현장에서는 이날 행사를 기념해 김종섭 동창회장 1억 원, 박식순 농생대 동문(KS그룹회장) 1억 원 등 총 16명의 동문이 약 2억4천만 원을 약정했으며, 나눔골프대회를 위해 서병륜 동문(로지스올그룹 회장) 등 많은 동문이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