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장무 총장, 주요 국제 행사에 초청받아

2008.06.26.

이장무 총장은 제12회 아ㆍ태지역 대학 협의회(APRU) 연례총장회의(Annual Presidents Meeting)와 G8 대학 총장회의(The G8 University Summit)에 잇달아 참석한다.

이장무 총장은 6월 27(금)~28(토) 일본 게이오대에서‘고등교육에서 전통과 혁신’(Tradition and Innovation in High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12회 APRU(The Association of Pacific Rim Universities) 연례총장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총장회의에는 서울대 등 11개국 20개 대학이 참가하며, 대학의 국제화와 대학 경영의 방향 등에 대하여 토론을 펼친다.

이어 이장무 총장은 6월 29일(일)~7월 1일(화) 일본 홋카이도대에서 열리는 G8 대학총장회의에 참석하여‘지속가능성을 위한 새로운 과학적 지식과 국제적 네트워크’(New Scientific Knowledge and International Network to Support Global Sustainability)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G8 국가를 포함한 15개국에서 예일대, 캠브리지대 등 37개 대학이 참석하여‘국제적 지속가능성과 대학의 역할(Global Sustainability and the Role of Universities)을 주제로 논의한다.

G8 국가들은 지난해 일본의 제안으로 국제 환경문제, 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교육과 연구의 학문적 차원에서 공동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G8 University Summit를 개최하기로 했다.

서울대학교 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