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2007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2007.09.05.

2007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특별기획: 문화산업의 인재를 찾아라
- 9월 12(수)~13(목) 서울대 행정관 앞 잔디밭
- 금융, 중공업, IT 등 대기업과 함께 영화, 게임, 뉴미디어, 방송 등 문화관련 기업 등 총 75개 사 참여


서울대학교(총장 이장무)는 9월 12일(수)~13일(목) 이틀간 서울대 행정관 앞 잔디밭에서 ‘2007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대기업, 벤처기업, 외국계 기업 등 하반기 채용계획을 갖고 있는 75개 사가 참여한다. 특히 올해에는 인문대, 음ㆍ미대 등 문화 관련 전공자들의 취업을 독려하기 위하여 ‘문화산업의 인재를 찾아라’는 특별주제로 영화, 게임, 뉴미디어, 방송 등 ‘문화기업관’을 마련하여 새로운 문화ㆍ미디어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12일(수) 저녁 5시부터 서울대학교 문화관 대강당에서 문화인재축제가 개최된다.

이에 앞서 9월 6일(목)에는 ‘채용박람회 완전정복특강’이라는 행사를 마련하여 올 하반기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박람회에 임하기 전에 준비해야할 사항을 교육시킨다. 박람회 인사담당자 응대법, 이력서 작성법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전략들을 강의한다.

서울대 경력개발센터는 진로상담 및 검사, 각종 경력개발워크샵, 선배초청 특강, 국제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기업 채용설명회 및 채용상담 지원, 인턴쉽 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들을 통해 서울대학생들의 경력개발과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대학교 홍보부

* 문의: 경력개발센터 (880-1354, 5067)

첨부파일: 보도자료(2007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