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베트남 한국학 교재 출판기념회

2005.08.23.

베트남 한국학 교재 출판기념회
- 25일(목) 오후 4시 30분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서울대학교(총장 정운찬)는 25일(목) 오후 4시 30분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목련홀에서 베트남 한국학 교재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 정운찬 총장, 베트남 국립대학 Vuminh Giang 부총장, 하노이대 Pham Gia Lam 부총장 등이 참석한다.

베트남 한국학 교재는 ‘고급한국강독’, ‘한국의 역사’, ‘고급 한국어 회화’ 등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한국어 회화 교재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베트남 현지인이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았으나, 이번 교재는 양국의 사회문화적 맥락과 대조 언어학적 측면의 차이를 고려하여 학습자가 배우기 쉽고 교사가 가르치기 쉽게 편찬되었다.

이번 베트남 한국학 교재 발간을 계기로 대학간의 교류는 물론 한국-베트남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베트남의 한국 역사에 대한 인식 고취, 한국어에 능통한 인재 양성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한국학 교재 발간은 한국-베트남 학술교류사업 및 서울대의 동아시아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지난 2002년 10월 서울대는 한국어 교재편찬위원회(연구책임 철학과 허남진 교수)를 구성하여 2년여 동안 연구와 집필 등 편찬작업을 진행하였다.

서울대학교 홍보부

* 문의: 대외협력본부(880-8633, 8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