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대학교, 제1기 『직업교육 CEO과정』개설

2005.08.17.

서울대학교, 제1기 『직업교육 CEO과정』개설

○ 서울대학교 농생대부설 중등교육연수원(원장 나승일 교수)은 직업교육의 획기적인 변신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직업교육 CEO과정」을 개설, 제1기 34명의 CEO를 대상으로 ‘05.8.16~8.25까지 2주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특별 집중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특별 연수는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적자원개발 및 열린 직업교육체제에 적합한 직업교육 전문가로서의 리더십과 전문 역량을 갖춘 직업교육 CEO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①직업교육 CEO 역할 정립 ②직업교육의 방향과 과제 설정 ③디지털시대의 리더십 강화 ④CEO간의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 또한, 이 연수는 최근 발표된 바 있는 「직업교육체제 혁신방안(‘05.5.12)」의 핵심 실행방안으로 추진되는 것이기도 하며,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재정 지원도 받았다. 이번에는 실업계고교 교장 및 시도교육청 담당 장학관이 참가하지만, 향후에는 전문대학, 직업훈련기관, 기업체 연수원 등의 기관장으로까지 확대하여 명실공히 직업교육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 이번 연수를 명실상부한 직업교육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초특급 강사진을 섭외하였다. 이무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초대원장, 안병영 전부총리 등 직업교육 석학들이 기조 강연을 맡고, 설동근 신임 교육혁신위원장, 공정택 서울시교육감 및 김장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등 고위 직업교육 정책 책임자가 직접 강사진으로 나선다. 또, 금난새 지휘자가 하모니 리더십을, 최근 명강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SK주식회사의 신현철 사장이 감성 경영론을 강의하며, 직업교육전담채널을 계획 중인 EBS 권영만 사장, 공고 출신 만화가 겸 디자이너 이현성씨도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 또한, 김영식 교육부차관은 직업교육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현장 직업교육 CEO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며 열정과 비전을 가진 CEO의 발굴과 훈련이 선결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조찬 특강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서울대학교 홍보부

* 자료문의 : 농생대 부설 중등교육연수원, CEO과정 진행팀장 안강현 (880-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