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SNU NOW

보도자료

보도자료

교수·학생·직원 등 1,000여명 모여 ‘대합창’, ‘Sing! SNU 천인만창’ 열려

2019.04.26

서울대학교는 봄 축제 피날레 행사의 일환으로 함께 모여 노래하고 참여인원에 따라 후원금을 기부하는 ‘Sing! SNU 천인만창’행사를 개최한다.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는 학내 구성원들간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국가 및 사회 공동체에 대한 헌신과 공헌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취지에서 ‘Sing! SNU 천인만창’ 행사를 2019년 5월 2일(목) 오후 6시부터 관악캠퍼스 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서울대학교는 학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상호 소통과 이해, 화합을 위해 교수와 학생, 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Sing! SNU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영률 교수)를 구성하여 행사를 기획해 왔다. 특히 공동체 의식을 한층 높이고 따뜻한 나눔의 선순환 문화 조성을 위해 기금 모금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금 전액은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경제적 자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방송사 오디션프로그램인 팬텀싱어 우승자 김현수 동문(성악과)의 사회로 해당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던 서울대 동문들이 특별출연하며, 특히 학내 10개 합창 관련 단체 총 200여명이 연합 합창단으로 참여한다. 2019년 학생 봄축제(4월30일~5월2일) 마지막날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합창할 노래로 학내 의견수렴을 거쳐 총 1,700여명이 추천한 1,000여곡 중 세대를 초월하여 부를 수 있는 6곡(그대에게, 다시 만난 세계, 걱정 말아요 그대, 아모르 파티, We are the Champions, 홀로 아리랑)을 선정하여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