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경력개발센터는 2011년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국내외 기업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고, 예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기업정보 획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6(화)~7일(수) ‘2011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제8회 행사로 서울대학교 대학본부(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 고용노동부,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9월 6일(화) 오전 11시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위해 국내외 금융, 제조, 건설, 화학 및 IT 등 각 분야에서 15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참여 학생들은 삼성, 현대, 동부, 한화, LG, SK 등 국내 대기업 계열사들과 안철수 연구소, 엔씨소프트, NHN 등 IT관련 기업 부스 및 블룸버그, 유니클로, 아사히글라스, 다케다약품공업, 신일철솔루션 등 해외 기업체 부스를 방문하여 채용정보를 얻고 즉석에서 채용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경력개발센터에서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직업선호도 검사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진촬영부스를 찾아 현장에서 입사지원용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오후에는 센터 취업지원관들이 행사장 주변에서 취업골든벨을 진행하여 채용박람회 참여 기업 및 학생들이 취업관련 상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서울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에게 알맞은 기업을 찾아 취업과 연계하고, 참여 기업들은 우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2) 개막식: 2011. 9. 6(화) 11:00
3) 참여대상
- 기업: 국내외 기업 총 152개
⑵ 구직준비활동 지원
- 1:1 취업컨설팅
- 이력서 사진 촬영
- 취업골든벨 등
- 주관 : 서울대학교 경력개발센터
- 후원 : 교육과학기술부, 고용노동부,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2011. 9. 6.
경력개발센터(02-880-9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