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대 TEPS, 신규 해외 고사장 협약 체결

2010.06.25.

베트남에서도 TEPS 시험을 볼 수 있게 됐다. 지난 5월 26일 서울대 TEPS관리위원회는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Korean International School, HCMC)와 연 4회 TEPS 시행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TEPS는 한국을 제외한 총 7개 국가, 14개 해외 고사장에서 시행된다.

TEPS관리위원회는 해외 응시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2001년 중국 상해한국아카데미에서 처음으로 해외 시험을 시행하였으며 이후 북경, 홍콩, 동경, 자카르타, 방콕 등으로 점차 해외 고사장 수를 확대해왔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김효정 국제교류부장은 “수준 높은 문제와 안정적인 시행으로 공신력과 변별력을 인정받은 TEPS가 베트남에서도 시행됨에 따라 이곳 응시자들의 실전 영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해외 고사장에서 응시를 원하는 한국인 또는 외국인은 해외접수사이트(http://foreign.teps.or.kr/)나 해당 고사장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단 고사장 별로 시행되는 회차가 다르니 접수 전 확인이 필요하다.

해외 응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TEPS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teps.or.kr)의 1:1문의나 전화(02-886-333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별첨 : 2010 TEPS 해외고사장 현황(2010년 6월 17일 기준)

2010 TEPS 해외고사장 현황 표
국가 고사장명 비고
몽골 몽골국제대학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신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국제학교
일본 도쿄한국학교
중국 북경한국국제학교
대련한국국제학교
상해한국아카데미
상해한국학교
옌타이한국학교
천진한국국제학교
청도신육영국제학교
홍콩한국국제학교
태국 방콕한국국제학교
필리핀 필리핀더포럼어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