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대 학생들의 나눔일기'

2009.01.06.

'서울대 학생들의 나눔일기'

서울대 학생들의 나눔일기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연말과 희망찬 신년을 맞이하고 있다.

서울대 공식 봉사단체인‘서울대학교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60여명은 지난해 12월 26일 관악구 삼성동(구 신림6동)의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 16가구를 방문하여 쌀과 반찬 전달, 청소, 집안 수리 등 나눔의 시간을 함께 했다. 쓰레기 수거, 도시락 함께 하기는 물론 어르신들과 말벗을 하며 손자손녀 역할까지 하였다.

프로네시스 나눔 실천단은 이에 앞서 12.16(화)부터 19일(금)까지 학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모금 활동를 가졌다.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은 지난 2006년 10월‘1인 1봉사’를 모토로 발족하였으며, 서울대와 지역인재육성협의회 지원으로 서울대 학생들에 의해 운영되는 지역사회와 대학간 상호교류를 위한 봉사 네트워크이다.

이어 외국인 학생회(SISA) 10여명은 1월 6일(화) 안양 소재‘에반젤리 장애 어린이 합창단’을 초청하여 과천 시민회관에서 찾아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외국인 학생들은 합창단 장애 어린이들과 함께 외국의 문화 소개, 요리, 언어 등을 가르치고 각국 전통노래, 전통요리, 춤, 게임 등을 통해 웃음과 즐거움의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