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총장 이장무)는 4월 10일 (화) 서울대 문화관에서 ‘2007 서울대 인턴십 박람회’를 개최한다.
2006년에 이어 2회째인 이번 행사에 삼성물산, SC제일은행, 한국퀄컴 등 21개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한다. 이번 인턴십 박람회는 학생들이 기업들의 인턴십 상담 및 현장 면접을 통해 보다 일찍 적성에 맞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장기적인 진로의식 및 적극적 취업 준비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모두 올해 하계인턴십을 실시하는 기업들로 학생들에게 이번 여름방학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기업들의 인턴 채용상담 이외에도, 국내외 인턴십 경험이 있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인턴십 홍보대사들을 통해 인턴십 지원 전략에 관한 현장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서울대 경력개발센터는 각종 국제기구와 해외기업의 해외인턴십 정보를 제공하고, 영어면접능력 현장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인턴십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고 있다.
서울대 경력개발센터(소장 박순애)는 이번 인턴십 박람회와 연계하여 서울대 학생들의 해외인턴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작년 9월부터 SNU-Global Talent Program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외인턴쉽 준비, 국제기구 및 글로벌 기업에서의 근무 환경 등에 대해 영어로 교육을 받는다. 학생들은 지정된 수업 이외에도 글로벌 기업 및 국제기구 방문, 해외인턴십 지원 등 다양한 국제 경쟁력 강화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서울대학교 홍보부
* 문의: 경력개발센터 (880-1354, 5067)
홈페이지: http://career.snu.ac.kr / 이메일: snucareer@snu.ac.kr
LNB
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보도자료
뉴스
보도자료
2007 서울대학교 인턴십 박람회
2007.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