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교육플랫폼(대표: 이진성)과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소장: 정민화)는 3월 25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원 역량 강화’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은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학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체결되었으며, 양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 교육플랫폼이 보유한 풍부한 현장 경험과 교육 콘텐츠 개발 역량, 그리고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의 학문적 전문성과 체계적인 연구 기반이 결합함으로써, 보다 깊이 있고 시의적인 교원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인문학 기반의 통찰과 AI를 활용한 교육 방안은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진성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교원의 핵심 가치인 교육 혁신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미래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서울대 언어학과 이호영 교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교사들의 역량 강화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서울대 인문정보연구소의 학문적 연구 자산을 토대로,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사들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 연구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디지털 교육 환경과 인공지능 기반 교육 솔루션에 대응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는 교원 교육연수팀 윤민수 팀장, 교원 시장개척팀 김형준 파트장, 교원 교육연수팀 엄태민 매니저, 서울대 인문정보연구소 미디어콘텐츠실 송민호 실장,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박찬효 박사,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 이영규 전문위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