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의대 건강사회개발원, ‘지역의료의 미래 : 혁신 사업 성과와 비전’ 포럼 개최

2025. 3. 28.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건강사회개발원(원장 조비룡)은 ‘지역의료의 미래 : 혁신 사업 성과와 비전’을 주제/로 2025년 3월 31일(월) 오후 2시 제7회 SNU Medicine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서울대 의과대학 행정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대상을 위해 사전등록 신청자에 한해 포럼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다.

포럼은 이종구 의과대학 교수와 정은경 건강사회개발원 정책실장이 좌장을 맡으며 이경수 영남대 의대 경영전략부총장이 ‘지역의료혁신, 가능한가?’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박상민 의대 가정의학교실 교수가 ‘빅데이터를 통한 충청남도 지역보건의료 현황분석’,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이 ‘평창군 지역의료 활성화 노력과 향후 비전’, 한용재 남원시 보건소장이 ‘남원형 디지털헬스케어 추진 전략 수립 사업’에 대해 발제를 한다.

패널토론은 강대희 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박은정 보건복지부 지역의료혁신과장, 고광필 분당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 교수,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이 토론자로 지역의료 혁신 과제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조비룡 건강사회개발원장은“이번 포럼이 지역소멸 위험와 초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인한 지역의료의 위기를 지역 수요 진단과 디지털 기술 적용을 통해 극복하고자 하는 지자체 단위의 노력을 소개하고 미래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제7회 SNU Medicine Forum 행사 포스터
제7회 SNU Medicine Forum 행사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