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유홍림 총장, 조지아 공과대학교 총장 접견

2025. 2. 5.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은 1월 20일(월) 관악캠퍼스 행정관에서 조지아 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의 앙헬 카브레라(Ángel Cabrera) 총장을 접견했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조지아 공과대학교(조지아 공대)는 컴퓨터 과학, 항공우주공학, 기계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교육과 연구 역량을 갖춘 공학·기술 특화 대학이다. 서울대와는 학생 교환, 공동 연구 등 여러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왔다. 카브레라 총장은 유홍림 총장을 만나 양교 간 협력 강화를 논의하고, 서울대의 주요 연구 성과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진행했다.

조지아주는 한국의 여러 유수 기업이 진출하여 현지 대학 및 산업체와 활발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이다. 카브레라 총장은 조지아 공대 역시 현대자동차 등 한국의 주요 공학·기술 기업들과 긴밀한 산학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배터리 및 수소 기술 분야의 연구 혁신에 큰 관심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점에서 서울대와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유홍림 총장은 관련 공학 분야에서 서울대가 수행하고 있는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소개하며, 양교가 공동 관심 분야에서 더욱 폭넓은 연구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브레라 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서울대의 자동차·배터리 분야 핵심 연구가 이뤄지는 현대자동차그룹-서울대 배터리 공동연구센터(센터장 공과대학 최장욱 교수)와 차세대자동차연구센터(센터장 공과대학 강연준 교수) 등 연구시설을 직접 살펴보며, 서울대의 우수한 연구 역량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