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제1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호전상 시상

2024. 12. 24.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2024년 12월 20일(금) 생활과학대학 송관용홀에서 제1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호전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호전실업 박용철 회장의 기금출연으로 제정된 생활과학대학 호전상은 교육 및 연구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교원을 선정하여 포상한다. 이날 행사에는 ㈜호전실업 박용철 회장을 비롯하여 생활과학대학 이유리 학장, 이강이 호전상 선정위원장, 이재림 교무부학장, 김소연 학생부학장, 소비자학과, 아동가족학과, 식품영양학과, 의류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하였다.

생활과학대학은 매년 교육부문과 연구부문에서 각 1명의 교원을 호전상 수상자로 선정하여 포상한다. 교육부문에서는 교과 및 비교과 교육에 남다른 열정으로 임하여 탁월한 교육적 성과를 거두고, 생활과학 교육의 경계를 창의적, 융합적, 국제적으로 확장하는 데 현저히 기여한 교원을 선정하고, 연구부문에서는 생활과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탁월한 연구성과를 거두고 생활과학의 학문적 확장에 크게 기여한 교원을 선정한다.

2024년 제1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호전상 수상자로는 교육부문에서 윤지현 교수(식품영양학과), 연구부문에서 김경민 부교수(아동가족학과)가 선정되었다. 생활대 이강이 호전상 선정위원장은“윤지현 교수는 탁월한 강의와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학문적 경험과 생활과학 교육의 경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한 바가 크다”고 선정사유를 밝혔고, “김경민 부교수는 생활과학과 가족학 분야를 넘어 사회과학 및 보건·의학 분야에서 국제적인 연구자들과 활발히 협력하여 노년기 건강과 가족 돌봄에 관한 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달성하였다”고 선정사유를 설명하였다. 생활과학대학은 이들의 업적을 기념하며, 앞으로도 교육과 연구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수상자 명단

○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호전상 교육부문
- 식품영양학과 윤지현 교수

○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호전상 연구부문
- 아동가족학과 김경민 부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