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연구소 견학 및 SD바이오센서 조영식 의장 특별 간담회 진행...학생 22명 참여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지난 9월 27일(금), ㈜바이오노트 화성 연구소와 SD바이오센서 기흥 사무소를 방문하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수의과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 총 2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수의대에서 진행한 조영식 의장 특별 강연 및 바이오노트홀 현판식에 이어 학생들이 최첨단 기술과 실험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미래 연구 분야에 대한 통찰을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마련되었다.
견학은 ▲(주)바이오노트 소개 ▲연구소 투어 ▲SD바이오센서 소개 ▲조영식 의장 특별 간담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구소 투어에서는 하이브리도마 시설 등 단클론항체 개발 부서부터 첨단 분석 장비인 mass spectrometry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구시설을 둘러보았다. 특별 간담회는 SD바이오센서 조영식 의장이 직접 주관하여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는 서울대 수의과대학 김민수 교무부학장, 백승준 교수, 임재철 교수, 오승현 교수, 조제열 교수가 참여하였으며 ㈜바이오노트와 SD바이오센서의 협조로 이루어졌다.
참여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 수의진단시약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의 전문성과 혁신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수의과대학 학생으로서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조영식 의장님께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답변해 주신 덕분에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귀한 시간 내어주신 의장님과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