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수의과대학, 바이오노트 조영식 의장 특별 강연 및 바이오노트홀 현판식 개최

2024. 10. 2.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성제경)은 지난 2024년 9월 11일(수) 바이오노트홀에서 바이오노트 조영식 의장의 특별 강연과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조영식 의장이 수의과대학에 50억 원을 기부하며 수의학 교육과 연구 환경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기념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영식 의장의 특별 강연은 ‘사업하는 수의사 그리고 우리들의 미래’라는 제목으로 본인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강연 이후에는 바이오노트 조병기 대표를 비롯한 수의과대학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노트홀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바이오노트홀’은 전면 LED스크린과 60여석 규모의 좌석을 갖춘 첨단 대형 강의실로 수의과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확장하는 핵심 공간이다. 조영식 의장의 아낌없는 지원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바이오노트홀로 명명하였으며 수의학 발전에 기여한 바를 널리 알리는 의의를 가진다.

조영식 의장은 1980년 서울대 수의과대학에 입학하여 수의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을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감염병 진단 제품의 개발에 앞장서며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개발을 통해 세계보건기구(WHO)의 긴급사용승인을 세계 최초로 획득하는 업적을 세웠다.

이번 바이오노트홀 개관은 조영식 의장이 모교의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 노력의 결실로 수의과대학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서울대 수의과대학은 수의학 분야의 학문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재 양성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