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ㆍ경기도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차석원, 이하 융기원)은 7월 31일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2024년 반부패 청렴 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와 청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조직 내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 공감토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행사에서 1부는 차석원 원장과 권순정 부원장이 대담자로 참여해 임직원들과 청렴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 근절 및 반부패 청렴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다루는 청렴 특강과 관련 법령 및 제도에 대한 문제를 풀이하는 청렴 퀴즈쇼가 진행됐다.
융기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대 간 공감과 상하 직급 간 소통으로 올바른 청렴 인식을 확산시키고, 실제 업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차석원 원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문화를 조성하고, 갑질 없는 상호 존중의 연구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융기원은 2008년 개원 후 2018년 서울대학교와 경기도 공동출연법인으로 전환 됐으며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 운영 사업, 경기도 반도체 육성지원 사업, 라이다 기반 중장거리 산불 조기 감시 기술개발 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해양수산부 등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차석원 교수가 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