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서울대학교 TEPS관리위원회, 중·고교 대상 영어시험, ‘IM-TEPS(Intermediate-TEPS)’ 8월 첫 정기시행

2024. 7. 10.

▶ 서울대 IM-TEPS, 작년 예비시험 및 기관별시험을 거쳐 8월 24일 첫 시행
▶ 수능 영어영역 문항 유형을 반영하여 실전 능력 향상 및 학습 동기 고취
▶ 시험 런칭 기념, 1회 응시자 전원 대상 이벤트 진행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원장 장윤희)과 TEPS관리위원회(위원장 이준환)는 대한민국 중·고교생의 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8월 24일(토)‘제1회 IM-TEPS(아이엠텝스)’ 시험을 본격 시행한다.

IM-TEPS는 민간자격 국가공인시험인 TEPS의 평가 경험을 바탕으로 중·고생대상 영어학습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서울대 언어교육원 TEPS 출제진이 직접 출제하고, (재)서울대발전재단 TEPS관리위원회가 시행·주관하는 영어시험이다. 응시자들의 실전 능력을 높이고자 수능영어영역의 유사 유형을 최대한 반영했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앞서 2023년 전국 사립 중·고등학교에서 1,900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일선 중·고등학교 영어 교사진의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교육현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IM-TEPS의 시험시간은 총 45분으로 총 30문항(듣기 12문항, 읽기 18문항)에 100점 만점으로 구성되었으며 객관식 4지선다형이다. 응시대상의 제한은 없으며,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개별적으로 접수 후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료는 회당 35,000원이고 서울, 경인, 대전, 부산 등에서 실시 후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응시자는‘IM-TEPS 성적표’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응시집단 내 응시자 전원의 평균점수 △본인의 점수 및 평균 △문항정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신력 있는 실전 영어능력평가시험으로 실력 향상을 위한 긍정적 로드맵이 될 전망이다.

한편, IM-TEPS 런칭 이벤트로 1회차 IM-TEPS 시험 응시자 전원에게 'TEPS 50% 할인 응시권'이 제공된다. 할인 응시권 이용 시 TEPS 정기시험을 반값으로 치를 수 있어 고물가 시대에 경제적 지원과 함께 후속 영어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IM-TEPS 접수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IM-TEPS시험 홍보 위탁기관인 에듀팡(1644-1777) 및 이메일(help@edupang.com)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링크 ▶ https://www.imtep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