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대학과 도시 (Univer+City)」통합 컨퍼런스 개최-
서울대학교와 시흥시는 1월 26일(금)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제2회「대학과 도시」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통합 컨퍼런스의 주제는 “대학의 미래와 서울대학교의 비전, 대학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이다.
이번 통합 컨퍼런스에서는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과 시흥시 임병택 시장을 모시고 지방자치단체와 대학의 협력 방안 그리고 24년도「대학과 도시」포럼 계획을 공유하며, 이것으로 23년도「대학과 도시」포럼 행사를 마무리한다.
통합 컨퍼런스 발표 연사로 유홍림 총장(서울대학교)이 나서 고등교육 활성화 및 지역대학 살리기를 위한 서울대학교의 역할에 관해 제언하고, 오헌석 위원장(대학과 도시 포럼)은 지난 1년간 8회에 걸쳐 진행한 23년도 대학과 도시 포럼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흥시와 서울대학교가 협력하고 나아가야 할 미래비전을 제안할 예정이다.
「대학과 도시」 포럼 (Univer+City)은 서울대학교와 시흥시가 대학과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과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자 만든 공론의 장으로, 대학과 도시를 인류문명 발전의 2대 요소로 규정하고 대학과 도시, 양자의 협력 및 혁신과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다. 지난 1년간 총 8회에 걸쳐 시흥시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의 지속가능한 상생 발전 전략에 관한 토론을 진행했으며, 이번 제2회 통합 컨퍼런스를 끝으로 23년도 대학과 도시 포럼이 막을 내린다.
이 포럼은 대학과 도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과 질의응답, 토론을 환영하고 줌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 포럼 일시 및 장소
- 일시: 2024년 1월 26일 16:00-17:30
- 장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컨벤션 홀
* 문의: 「대학과 도시」 포럼 사무국(univercitysn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