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김태균)은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모색하고 실천하기 위해, 국내외 실천활동에 힘쓰고 있는 인재를 대상으로 2019년부터 사회공헌 멤버십 제도「샤눔리더스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샤눔리더스클럽은 단계별 인증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사업으로, 글로벌사회공헌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참여 정도에 따라 샤눔리더스포인트를 부과하며, 매년 등급 인증 및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10월 27일(금) ‘2023 샤눔리더스클럽 시상식’을 개최하여 샤눔리더스클럽 멤버 중 우수자를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누적인원 총 605명의 샤눔리더스 멤버 중 올해 새롭게 등급 인증된 블랙레벨 유수진 학생(사범대학), 골드레벨 유현우 학생(공과대학), 윤선영 학생(자유전공학부), 실버레벨 박윤찬 학생(인문대학) 외 25명 등 30여 명의 학생이 대표로 수상했다.
2018년부터 글로벌사회공헌단의 다양한 국내외 공헌활동에 참여한 블랙레벨 수상자 유수진 학생은“공헌단의 여러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면서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어졌다. 그 마음이 신입생때 시작한 공헌단 활동을 졸업할 때까지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며“졸업한 이후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 후, 모든 레벨의 수상자와 참석자가 각자의 사회공헌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네트워크의 장도 준비하여 공헌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앞으로도 샤눔리더스클럽을 통해 학생들의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