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와 시흥시는 10월 25일(수)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3년도 제16차「대학과 도시」 포럼(위원장: 오헌석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지역중심시대, 대학과 도시의 지역발전 전략과 과제는 무엇인가?”이다.
이번 포럼의 발표 연사로는 이영애 대표(지방자치연구소(주))와 김희대 센터장(대구테크노파크 글로벌협력센터)이, 토론자로는 한경원 연구단장(서울 관악구 혁신정책연구단)이 나선다. 이영애 대표와 김희대 센터장은 지속가능한 지역 성장을 위해 혁신에 성공한 국내외 사례와 함께 지자체 혁신이 실패하는 이유에 관해 제언하고, 한경원 연구단장은 지속가능한 지역 성장을 이끌기 위해 각 주체(지자체, 대학, 시민, 기타)가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협력적인 거버넌스를 구축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대학과 도시」 포럼 (Univer+City)은 서울대학교와 시흥시가 대학과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과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자 만든 공론의 장으로, 대학과 도시를 인류문명 발전의 2대 요소로 규정하고 대학과 도시, 양자의 협력 및 혁신과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약 3주마다 개최된다. 이 포럼은 대학과 도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과 질의응답, 토론을 환영하며 줌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 포럼 일시 및 장소
- 일시: 2023년 10월 25일 14:00-16:00
- 장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406호
* 문의: 「대학과 도시」 포럼 사무국(univercitysn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