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와 시흥시는 8월 16일(수)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3년도 제13차「대학과 도시」 포럼(위원장: 오헌석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매력적인 문화예술도시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이다.
이번 포럼의 발표 연사는 서현 교수(서울대학교 건축학과)이며, 토론자로 김승근 교수(서울대학교 국악과)가 나선다. 서현 교수는 도시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저서에 담긴 매력적인 도시의 조건과 관련된 지자체 사례에 대해 제시하여 시사점을 제언할 예정이며, 김승근 교수는 현재 시흥시 문화예술관 건립 자문위원으로 시흥시의 문화예술과 관련한 현안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같이 토론을 할 예정이다.
금번 토론은 서울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던 아니말전이라는 공연과 함께 문화예술이 가미된 하이브리드 포럼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많은 시민들과 학내 구성원을 초청하기 위해 19시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대학과 도시」 포럼 (Univer+City)은 서울대학교와 시흥시가 대학과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과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자 만든 공론의 장으로, 대학과 도시를 인류문명 발전의 2대 요소로 규정하고 대학과 도시, 양자의 협력 및 혁신과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약 3주마다 개최된다.
이 포럼은 대학과 도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과 질의 응답, 토론을 환영하며 줌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 -일시: 2023년 8월 16일 14:00-16:00
- -장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406호
* 문의: 「대학과 도시」 포럼 사무국(univercitysn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