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TEPS관리위원회-경기대, '2024년 경기대 편입영어 TEPS유형으로 출제' 협약

2023.05.02.

▶ TEPS관리위원회, 2019년부터 경기대 편입 영어문항 위탁 출제로 공정성 확보
▶ 2024학년도 경기대학교 편입 영어시험, TEPS 유형으로 변경
▶ 경기대 입학처, 2024학년도 편입 모집요강 발표(TEPS 유형 및 샘플문제 공개)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 TEPS관리위원회(이하‘TEPS관리위원회’)는 경기대학교와 기존 체결해 왔던‘경기대 편입영어문항 위탁 출제 업무협약’을 향후에는 TEPS문항 유형 포함을 허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협약으로 지난 3월 29일(수) 갱신하였다.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12월 경기대학교 편입생 선발을 위한 업무협력 필요성에 합의하여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고, 이에 TEPS관리위원회는 2022년까지 총 4회에 걸쳐 경기대학교 편입시험 영어문항을 위탁받아 출제해 왔다.

TEPS관리위원회는 지난 4년간 영어문항 위탁출제 협약을 통해 출제업무 부담 감소, 우수한 수준의 영어문항 출제 등으로 경기대 편입영어 시험의 공정성‧투명성을 확보해 왔으며, TEPS관리위원회의 문항 출제 우수성과 공신력 제고에 기여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 갱신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대 편입생 지원자들의 어학능력 향상에 관한 공동의 노력을 다하기로 하였으며, 특히 2024학년도 경기대 편입생 선발을 위한 영어문항 출제는 TEPS유형(청해 제외)에 맞춘 위탁출제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TEPS관리위원회는 경기대 편입 지원자들의 알권리와 사전예고 안내를 위해 TEPS샘플문항과 유형설명 등 자료제공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고 일부 편입 학원을 대상으로 TEPS설명회 개최 등 관련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협약을 갱신한 이용원 TEPS사업본부장과 김용수 경기대 입학처장은“매년 4,000여명의 경기대학교 편입지원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문항을 제공하여 시험운영의 공신력을 높이고, 편입영어를 보다 친숙하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TEPS관리위원회는“향후 외부 대학들과도 유사한 협력을 통해 시험문항의 공정성을 높이는 한편, 정부‧공공기관 등의 어학평가 대행 차원의 사회적 책임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학년도 경기대 편입생 선발을 위한 영어문항의 TEPS유형으로의 변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enter.kyonggi.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