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인 ‘SNU멘토링’이 약 1년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난 26일 전했다.
SNU멘토링은 2009년 시작된 서울대의 대표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서울대 재학생과 전국의 중·고등학생이 온라인에서 1:1로 만나 일상, 학습, 진로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웹시스템 기반의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멘토 126명, 멘티 169명이 참여하여 의미있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2022 서울대탐방」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운영되었고, 그 외 멘토를 대상으로 ‘멘토 역량강화 교육’, 멘토-멘티 간 소통 향상과 활동의지 강화를 위한 월별‘커플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멘토링 활동 중에도 상시 상담할 수 있도록 멘토-멘티 커플별로 담당 슈퍼바이저가 배정되어 멘토링 활동이 잘 이뤄질수 있도록 지원했고, 12월 말 멘토간담회를 통해 좋은 멘토링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아울러, 활동수기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하고 모범적인 사례를 공유하였다.
활동을 끝마치며 진행한 멘티 인터뷰에서 한 학생은“제 멘토는 선물같은 사람입니다.‘너는 굉장히 멋있는 사람이다’라고 격려해주었을 때 정말 감동했 어요.”라며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2023학년도 SNU멘토링 멘토와 멘티는 3월에 모집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사회공헌단 누리집 또는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155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