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원장 김동일)은 2022년 12월 16일(금)에 서울대 대학생활문화원 역량강화 심포지엄 <2022 대학상담 역량개발 세미나>를 대학생활문화원(63동) 521호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BK21혁신과 공존의 교육연구사업단과 SSK교육사각지대학습자연구단에서 주관하고 서울대 대학생활문화원과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가 공동주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생 역량강화를 방향에 대해 살펴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1부와 2부로 나누어 구성된다. 1부에서는 서울대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강화 개발안’공모전의 시상 및 입상작 발표와 코로나 전후 대학생활문화원의 상담 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2부는 대학생활문화원에서 진행되어온 대인관계향상 집단상담과 관련하여,‘대인관계 역량에 관한 코로나 세대의 결핍과 위드 코로나 세대의 준비’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김동일 원장은“심포지엄을 통해서 코로나 시대를 거쳐온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역량개발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도모하기 위해 상담 대표기관인 대학생활문화원의 역할과 앞으로의 도전과 혁신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며, 대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