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오유경)과 ㈜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의 상호 협력 체결식(MOU)이 3월 22일(화) 개최되었다. 약학대학 학장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약학대학에서 오유경 학장, 창동신 교무부학장, 한병우 학생부학장, 이지연 연구기획실장 참석하였으며, ㈜우정바이오에서는 이종욱 회장, 천병년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교류 협력 추진을 약속했다. 구체적인 협력 사항으로 유망 연구 및 상용화가 가능한 아이디어 조기 발굴과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체계 구축, 정보교환(교육·연구·산학협력 분야의 연구개발 및 관련 정보교환), 인적교류(공동 기술개발 및 현장 인력 교류, 강의 및 특강 참여 등), 네트워킹 기회 제공(교과과정, 공동 워크숍, 기술 자문 등), 학생의 현장실습, 인턴십 및 취업 기회 제공 등을 논의했다.
㈜우정바이오는 신약개발 최고 전문가들이 유망 후보물질의 초기 비임상 단계부터 기술거래까지 원스톱 생태계를 조성하는 혁신 신약개발 파트너로 대한민국 바이오 생태계의 새로운 지평을 만들어 가고 있다.
약학대학 오유경 학장은“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우정바이오와의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체계 구축 협력 등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고도의 전문화된 약학 전문 지식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협약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