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는 학생들이 타인의 성장을 도우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하여 졸업포상에 ‘서울대학교 학생 리더십상’을 신설하고 수상자인 김혜준(자연과학대학 학사과정), 백민준(수의과대학 학사과정), 안명근(공과대학 박사과정), 이다은(경영대학 학사과정), 이동형(사범대학 학사과정), 최재아(농업생명과학대학 석사과정) 학생에게 제76회 전기 학위수여식(2월 25일)에 맞추어 시상하였다.
김혜준 학생은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며 전국 대학생 생물학 심포지엄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총장과 소통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교내 장애학생 처우 개선에 힘썼다. 백민준 학생은 수의과대학 학생회장 활동 중 간호대, 수의대, 의대, 치대 등 교내 의료계열 대학과 연합축제를 개최하고 학생과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였다.
여정성 교육부총장과 김영오 학생처장, 서은영 학생부처장은 학위수여식에 앞서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리더십상 간담회(2월 24일)에서 수상자들을 격려하며“서울대학교는 앞으로도 대학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고 모범이 되는 학생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학생 리더십상 선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