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입학식 전경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는 2019학년도 입학식을 3월 4일(월) 오전 11시 관악캠퍼스 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은 학부 3,438명, 대학원 3,005명으로 총 6,443명이다.
오세정 총장은 입학식사에서“대학에서 협동이란 진리를 자유로이 탐구하고, 배움을 공동체속에서 실현하기 위하여 연대하는 일”이라며“보다 자유로운 사람이 되고, 이 사회를 보다 나은 삶의 터전으로 가꾸는데 함께 할 조력자, 함께 목표를 만들고 함께 성장할 사람들을 학창생활에서 만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입학식사: 첨부1>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이상묵 교수는 축사에서 지식과 사고력 교육의 중요성과 대학에서 학문에 정진해 나갈 것 등을 강조하며 서울대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였다. <축사: 첨부2> 이상묵 교수는 미국 MIT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03년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로 임용된 후, 서울대 QoLT(Quality of Life Technology) 산업기술지원센터 소장, 한국해양학회·대한지질학회 편집위원, 대통령직속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위원, 장애정책조정위원회 위원, 한국보완대체의사소통학회 고문 등을 지냈다.
주요 식순
-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화학생물공학부 이희수), 입학식사(총장), 축사(이상묵 교수)
입학식사 오세정 총장, 축사 이상묵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