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서울대학교-문체부, 문화가치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5. 10. 22.

김종덕 문체부 장관과 성낙인 총장
김종덕 문체부 장관과 성낙인 총장

서울대학교(총장 성낙인)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문체부’)가 국민들의 문화 수혜 확대에 나선다.

서울대학교와 문체부는 2015년 10월 22일(목)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문화가 있는 날’동참 등 국민들의 문화수혜 확대와 문화가치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대학교는 ‘문화가 있는 날’행사로 지역주민 대상 박물관 수요강좌, 미술관 큐레이터 전시 설명 및 특별전시 무료 개관, 대학생활문화원 영화 상영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대국민 문화 수혜를 확대할 계획이다.

※ ‘문화가 있는 날’: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

서울대 성낙인 총장은“서울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고급 문화 콘텐츠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문화예술 역량을 나누는 것도 국립대로서 수행해야 할 공적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서울대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문화예술시설과 재학생들의 문화예술 재능을 이용하여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제공하고,‘문화가 있는 날’이 널리 소개될 수 있도록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5.10.22
기획과(880-5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