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인도 수교 40주년 기념하여 ‘서울대 인도 유학생 초청’

2013.06.11.

서울대학교 인도 유학생 초청행사 기념사진

서울대학교는 한국·인도 수교 40주년을 맞아 서울대 재학중인 인도 유학생들을 초청하여 양국 교류의 미래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한층 우호적인 한국·인도 학술교류의 기틀을 다지고자 ‘한국-인도 40주년 기념 서울대학교 인도 유학생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초청행사는 2013년 6월 7일(금)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무궁화홀에서 열렸으며, 오연천 총장, 보직교수 등 학내 인사와 주한 인도 대사 및 대사관 관계자, 서울대 인도 유학생이 참석했다. 2013년 1학기에 서울대 재학중인 인도 유학생은 총 57명(학부 1명, 석사과정 16명, 박사과정 40명)이며, 전임교원은 4명이 재직중이다.

이날 행사는 인도유학생회(회장 Prashant Purwar, 기계항공공학부 박사과정) 소개에 이어 서정주 학생(철학과)과 차나르 바특(Chinar Pathak, 약학과 박사과정) 인도 유학생이 각각 ‘서울대 학생이 본 인도의 미래’, ‘인도 유학생이 본 한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표연설을 했으며, 이후 간담회(질의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되었다.

서울대는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및 생활 등에 큰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공동체’ 도약을 향한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