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공지사항

일반공지

공지사항 /

일반공지

나노융합IP최고전략과정 제8기 수강생 모집공고

2013.07.02.

서울대학교 나노융합IP최고전략과정
8기모집안내( 2013.09.06. - 2014.02.28.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주관하고 경영대학, 법과대학, 기술지주회사가 공동 참여하는 ‘나노융합IP최고전략과정’ 8기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포스트 윈텔(Window + Intel) 시대에 모바일, 에너지, 환경, 고령화라는 새로운 화두는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원천기술의 확보와 융합을 통해서만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담보할 수 있습니다.

‘나노 기술’은 이 원천 융합 기술의 이루는 ‘Enabler'입니다. 이미 나노 과학기술은 ‘의료, 에너지, 재료, 그리고 IT’에 이르기 까지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CEO, CTO 인력은 물론 투자가, 의료인, 변호사, 변리사, 공무원, 미래 전략가들에게 미래 과학기술 트랜드와 원천기술 IP 접근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이러한 취지에 부응하여, 다음과 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째, ‘유비쿼터스 메디슨, 클린텍, 나노재료, 그린IT’ 분야 기술트랜드와 IP를 소개합니다. 둘째, 서울대 경영대, 법대 운영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하여, 신성장 사업화모델을 졸업논문으로 작성합니다. 셋째, 졸업 후 신산업 창출이 가능하도록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연계하고 필요시 타 국내외 산업화 지원 네트워크와도 연계합니다. 넷째, 미래 전략분야인 ‘에너지 하베스팅, 스마트 IT, 빅데이터 및 뇌 과학’등 새로운 분야로 영역을 넓혀 나갑니다. 또한 일본, 중국, 호주를 포함하는 아시아권 IP풀을 넓혀 나갈 예정입니다.

NIP 8기에 참여하시어 변화하는 미래 기술 트랜드와 폭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 그리고 비전의 바다를 함께 항해하는 귀중한 기회를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모집요강>
° 교육기간 : 2013년 9월 6일 ~ 2014년 2월 28일
° 모집기간: 2013년 7월 1일 ~ 2013년 8월 26일
° 강의일시 : 매주 수요일 17시 ~ 21시
° 모집정원 : 40명 내외
° 문의전화 : 02-880-8901
° 지원자격 :
21세기 신성장동력을 찾는 국내 R&D 기술이전 사업화 관계자
IP Management와 관련한 국내외 기업(기관) 책임자 및 담당자
국내 기업, 연구소, 대학, 기술이전 전담기관에 종사하시는 관심 있는 모든 분
벤처캐피탈리스트,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등 나노 기술을 이해하고자 하는 수요자
기타 위 자격과 상응하다고 인정되는 자로 분야 및 직종에 제한을 두지 않음.
° 원서교부 : 신청자에게 우편 송부 또는 온라인 교부
° 접수방법 : email 또는 우편 접수
° 접수처 : nanoip@snu.ac.kr, 서울시 관악로 1 대학동 산 56-1 서울대학교 39동 130호
° 홈페이지 : http://nanoip.snu.ac.kr

나노융합IP 최고전략과정 8기 모집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