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공지사항

일반공지

공지사항 /

일반공지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24. 8. 13.

2024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및 관련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등록 일정
등록 일정 : 구분, 일정을 제공하는 표
구분 일정
본등록 고지서 출력 2024. 8. 21.(수) 9시 ~ 납부마감일
등록금 납부 2024. 8. 26.(월) 9시 ~ 8. 30.(금) 17시
추가등록 고지서 출력 2024. 9. 6.(금) 9시 ~ 납부마감일
등록금 납부 2024. 9. 9.(월) 9시 ~ 9. 11.(수) 17시
최종등록 고지서 출력 2024. 9. 24.(화) 9시 ~ 납부마감일
등록금 납부 2024. 9. 25.(수) 9시 ~ 9. 27.(금) 17시
분납 분납 신청 2024. 8. 26.(월) 9시 ~ 8. 29.(목) 17시
분납 추가 신청 2024. 9. 9.(월) 9시 ~ 9. 10.(화) 17시
1차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중 납부
2차 2024. 10. 23.(수) 9시 ~ 10. 25.(금) 17시
3차 2024. 11. 6.(수) 9시 ~ 11. 8.(금) 17시
4차 2024. 11. 20.(수) 9시 ~ 11. 22.(금) 17시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 (첫 날 9시 개시, 마지막 날 17시 마감)
  • 최종등록기간까지 등록금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됨 (분납 신청자는 1차분 완납 필수)
2. 등록금 고지서 확인방법
등록금 고지서 확인방법 : 구분, 방법을 제공하는 표
구분 방법
마이스누 홈페이지(http://my.snu.ac.kr) mySNU포털 > 학사정보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고지서출력
계좌번호 입력방법 mySNU포털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종합정보 > 개인정보수정 > 학생인적 > 개인신상정보에 계좌정보(본인명의 예금주만 가능) 입력
- mySNU포털에 계좌번호가 입력된 경우에만 등록금고지서 출력 가능
- 추후 등록금 환불 시 계좌번호 오류 및 미입력 등으로 인한 이체 지연 예방을 위함
학부모서비스(http://my.snu.ac.kr) mySNU 포털에 핸드폰 입력된 학부모는 마이스누 포털 첫 화면 ‘학부모서비스’에 접속해 자녀 고지서 출력 가능
보호자 핸드폰번호 입력방법 mySNU포털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종합정보 > 개인정보수정 > 보호자정보 > 보호자 핸드폰번호 입력
3. 등록금 납부 방법
  • 1)가상계좌 입금
    • 농협, 신한,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 타행계좌에서 이체 가능
  • 2)신용카드 납부
4. 등록금 납부 결과 확인 방법
  • 등록금 납부확인: 서울대 홈페이지 > 교육 >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확인 바로가기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mySNU포털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 발급 > 인터넷 발급

5. 분납 신청 방법 : mySNU포털 >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분납신청

6. 초과학기 등록금 납부
  • -초과학기 등록금: [붙임4] 초과학기 등록금 일람표 참고
  •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학점 수 변경될 경우 추가등록기간 또는 분납등록기간에 추가 납부
  • 수강을 취소하여 학점이 줄어든 경우 수업일수 2/4선(24.10.25.) 이후 11월 중 등록금 환불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