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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지

서울대학교 후생시설 관악63동(학생회관) 2층 여행사 유상임대 업체 선정 입찰 공고

2024. 6. 14.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서울대학교 후생시설 관악63동[학생회관] 여행사 운영 사업자 선정
  • 소재지: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 입찰공고기간: 2024년 6월 14일(금) 16:00 ~ 2024년 6월 27일(목) 17:00
  • 연간예정가격: 25,347,490원(부가가치세 포함)
  • 대상시설
    대상시설 : 구분, 위치, 면적, 운영시간(현재), 비고를 제공하는 표
    구분 위치 면적 운영시간(현재) 비고
    관악63동[학생회관] 여행사 관악63동 2층 203호 72.63㎡ 평일 09:00~18:00
    (일,공휴일 제외한 기본 운영시간임)
    운영시간 및 운영일은 본교와 협의하여 조정 가능
  • 업체부담비용
    • 가.임대료: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임대료
    • 나.시설설비투자비
      • -여행사 운영에 필요한 인테리어 및 초기 시설투자비 일체
      • *입주업체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기설비(냉난방기 포함)는 별도의 전기계량기를 설치하고 해당 계량기에 직접 연결되도록 시공하여 사용량을 검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한국전력공사와 별도의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 다.시설관리비 및 부대비용: 운영업체가 사용하는 제반 비용은 업체 직접 부담
      • -공과금, 환경개선부담금, 시설관리부담금, 화재보험 등 영업에 필요한 각종 보험료, 재산세 등 각종세금, 수도료, 전기료, 가스비, 냉난방비 등 공공요금
    • 라.기타 인건비, 운영비, 비품구입 비용, 청소, 설비 등의 수리 및 유지보수비, 사용시설 안전관리 등
    • 마.용도변경 등: 본 사업 해당 시설에 대한 용도변경, 사업자등록 등 제반행정 업무에 소요되는 비용은 사용업체 부담
2. 임대차계약 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3년
3. 임대차계약 기간 만료 후의 계약 갱신 및 임대료의 결정 방법
  • 계약 위반 사항이 없을 경우, 임대차계약 기간 만료 시 갱신할 수 있으며 최초 임대차계약 기간을 포함하여 총 임대기간은 10년을 초과할 수 없음
  • 갱신 시 임대료는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에 따른 금액으로 함. 단, 임대료 조정의 필요성에 대하여 양측이 동의한 경우 상호 합의 하에 조정할 수 있음
4. 입찰 방법
  • 제한경쟁 입찰방식
  • 1차 적격 업체를 선정 후 2차 제안설명회 및 질의 평가를 통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최고 득점을 한 업체와 협상에 의한 계약을 체결함
  • 서류심사 및 제안서 평가에서 적격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5. 입찰 및 계약 방식
입찰 및 계약 방식 : 구분, 일정, 비고를 제공하는 표
구분 일정 비고
입찰공고 2024. 6. 14.(금) ~ 6. 27.(목)
현장설명회 2024. 6. 18.(화) 14:00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614호
입찰제안서 접수 2024. 6. 24.(월) ~ 6. 27.(목) - 직접 제출(우편,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 (11:30~13:00 제외)
- 제출장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612호
- 연락처: 02) 880-8556
1차 서류심사 2024. 6월 중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
2차 제안설명회 및 질의평가 2024. 7월 중 제안설명회 및 질의 평가를 통하여 우선 순위 업체 결정
낙찰자 선정 및 계약체결 2024. 7월 중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제안서를 마감일시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제안서 설명 요구 시 반드시 참여하여야 한다.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여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무효로 한다.
  • 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유효한 입찰 참가로 성립하며 입찰보증금은 지급각서로 대체한다.
  • 서류 평가 및 제안서 평가에서 기준점수(85점) 미달 시, 업체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6. 입찰 참가 자격(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은행관리, 부도 또는 법정관리 중에 있지 않은 사업자
  • 사업공고일 기준 「관광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일반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5년 이상 여행사를 운영한 실적이 있는 사업자
  • 여행사 운영 주체(점주, 점장)가 항시 상주할 수 있는 사업자
  • 사업공고일 기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여객판매대금정산제도(BSP)에 가입하고 자체적으로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는 자
  • 최근 3년간(2021.01.01.~2023.12.31.) 내국인 해외여행(outbound) 항공권 판매실적이 평균 20억 이상인 자(한국여행업협회(KATA) 또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발행하는 실적 기준)
  • 우리 대학 업체 선정 방식에 동의하는 자
  • 법인재산 후생시설 관악63동[학생회관] 여행사 임대차계약서 내용(특수조건 포함)을 수락한 자
  • 최근 5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자
7.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은 대조 후 반환)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은 주민등록등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개인은 인감증명서) 각 1부
  •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1부
  • 제안서 10부
  • 일반운영현황 및 연혁 1부(붙임 서식, 재무제표 확인서, 실적증명서 첨부)
  • 일반여행업 5년 이상 영업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서약서 1부
  • 입찰보증금지급각서 1부
  •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 일반여행업 등록면허 사본 1부
  •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인대리점 인가증 사본 1부
  • BSP 가입증명서(발행기관 IATA, KATA) 1부
  • 2023년 내국인 해외여행 항공권 판매실적 증명서 1부
    (발행기관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 또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또는 항공사)
  • 행정처분확인서 1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 제출)
  • 납세(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위 서류 중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는 별표(*)로 출력하여 제출, 불가할 시에는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를 삭제 후 제출
  • 제출서류는 제안서 접수일로부터 90일 내에 발급한 것으로 제한
  • 사본 제출 시 “원본과 같음”이라고 명기하고 인감증명서(또는 사용인감계) 상의 인감으로 날인, 제출하여야 함
8. 공동입찰 참가
  • 공동입찰 참가는 허용하지 않음
9. 대금의 납부
  • 낙찰자는 임대인이 임대차계약에 의해 부과하는 방법에 따라 낙찰금액(연간 임대료)을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함
  • 낙찰자는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에 따라 필요 시, 보증금으로 낙찰금액(연간 임대료) 공급가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예치하거나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하여 증서를 제출하여야 함
10. 입찰의 연기 또는 무효
  • 서울대학교의 사정 등에 의하여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공고를 하며, 만일 입찰공고 종료 후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경우 제출된 입찰참가 신청은 무효로 처리함
  •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에 대하여 입찰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입찰 참가자는 본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11. 기타사항
  • 본 입찰은 서울대학교의 관리위탁을 받아 서울대학교생활협동조합이 시행하며 최종 낙찰자는 서울대학교와 임대계약을 체결함
  •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내용 등 제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낙찰자의 영업수익에 대하여는 본교는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참가자는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운영수익에 대하여 시장조사를 충분히 하고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는 계약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여행사 운영에 필요한 각종 신고사항 및 인.허가 등의 책임은 운영업체에 있음
  • 계약자는 사업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하며 계약자가 계약한 매장을 직접 운영하여야 함. 다만, 5년 이상 사업경력이 있는 법인사업자의 경우 점장 등 관리를 위임받은 자가 이를 대신할 수 있음
  • 계약자는 항공권(대한항공/아시아나) 예약/발권 경험이 있는 영어 가능 직원을 매장에 배치하여 항공권 발권에 불편이 없도록 하며, 대학에 상주인력의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함
  • 여행상품의 예약 불이행 등 사고 발생이나 계약 종료에 따른 모든 책임은 계약자에 있음
  •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 생활협동조합 담당자 ☎ 02-880-6783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생활협동조합 담당자 ☎ 02-880-8556
  •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 서울대학교 자산운영과 담당자 ☎ 02-880-2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