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문화예술원, 몸으로 공간에 그리다

2023.06.15.

갓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음악을 만들게 하고, 몸을 움직이게 하고, 그림을 그리게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한 학기 내내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나잠 수가 학생들과 곡을 만들고, 모던플레잉의 김민주 선생님이 몸을 쓰는 법을 가르치고, 디자인학부 이장섭 교수가 그리고 만들고 점유하게 하는 '원초적인 작업'을 하게 했습니다. 손바닥 안의 디지털 세상에서 모든 것이 돌아가는 시대에 관절과 근육과 감각, 몸과 다른 사람을, 공간과 시간을 느꼈던 과정에 같이해 주세요.

< 신체조형 Physical Graphics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미술대학의 ‘디자인기초1’ 수업은 미대생 뿐 아니라 일반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시각조형실험 수업입니다. <신체조형>은 움직임 워크숍을 통해 몸의 움직임과 표현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직접 작곡한 음악을 움직임으로 해석하고 신체를 도구삼아 그래픽으로 완성해 가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조형실험이 음악, 움직임, 그래픽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표현으로 이어집니다. 이번 수업은 68동 파워플랜트에서 공간의 제약없이 자유로운 표현과 실험을 시도할 수 있었고, 그 결과를 수업의 영감을 준 공간 파워플랜트에서 전시합니다. 

오프닝 라이브 퍼포먼스가 6월 15일(목) 오후 5시에 파워플랜트에서 진행됩니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일정 : 6월 15일 (목) - 6월 19일 (월)
. 시간 : (목)14:00~19:00
            (금)10:00~17:00
            (토,일)12:00~17:00
            (월)10:00~17:00
. 장소 : 68동 파워플랜트
. 오프닝 : 6월 15일 목요일 오후 5시 / 신체조형 라이브 퍼포먼스
. 지도교수 : 디자인학부 부교수 이장섭
. 공동지도 : 모던플레잉 김민주, 아티스트 나잠 수
. 문의 : 문화예술원 박수민(soomni@snu.ac.kr)

* 이번 전시는 '버리기 전에 한 번 더 쓰기' 일환으로 이전 현수막을 재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