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AI 연구원] 뇌인지과학 심포지엄 '자연지능에서 얻는 인공지능에 대한 통찰'

2020.12.04.

서울대 뇌인지과학과,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KIST 뇌과학연구소, 고려대 뇌공학과의 뇌과학자들이 뇌에서 얻는 인공지능에 대한 통찰”을 주제로 온라인+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산하 R.E.A.L. Intelligence 연구센터는 다음 세대 AI 개발에 핵심이 될 4가지 neuro-cognitive domain (Recognition, Explainability, Adaption, Learning)에 대해 연구자들이 협업해 breakthrough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리얼지능'의 주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지능은 결국 Intelligent system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cognitive quality이고 이를 자연지능, 즉 뇌의 인지기능을 탐구하는 연구자들과 함께 토론과 고민을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만든 심포지엄입니다.
이 분야 최고의 연구자를 모시기 위해 노력하였고, 두 세션에서 각 1시간 정도의 패널토론 시간을 부여함으로써 활발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가능한 포맷으로 만들었으므로 특히 대학원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일시: 2020. 12. 4. (금) 13:00 - 17:00
장소: 26동 B101호 (온라인 병행)
온-오프라인 참석 모두 사전 신청이 필요합니다.
사전신청 링크: https://bit.ly/3eEyM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