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gence of Terahertz Sciences in Biomedical Systems"
의 주제로 준비된 여름학교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최근 테라헤르츠파 분야의 기술적인 발전은 특히 생물학과 생의학분야의 연구를 촉진 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생체응용분야 연구는 생체가 테라헤르츠파 스팩트럼에서 특별한 분광학적 특징을 갖는다는데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새로운 전자기파가 발견될 때마다 늘 새로운 의료 진단 시스템들이 개발되었 습니다. 테라헤르츠파원의 성공적인 개발로 앞으로 중요한 생의학적인 난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여름학교의 주제를 아래의 세가지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THz instrumentation, THz-Bio interaction, THz clinical imaging
이 분야는 아주 다학제적인 융합학문입니다. 성공적인 융합학문 연구를 위해 우리에게 도전되는 아주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서로 다른 학문들간의 소통입니다.
소통을 위한 노력으로 학부 3-4학년 수준의 내용으로 27명의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강사들의 전공은 물리, 광학, 화학, 전자공학, 생명과학, 신호처리, 영상의학, 의공학, 나노공학, 생화학, 기계공학 등입니다. 월요일 저녁에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교제할 수 있는 beer party도 준비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매일 모든 강의를 참여한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경품도 마련했습니다. 선착순 100명으로 참가자를 제한하려 하오니 6월 15일까지 빠른 등록을 바랍니다. 첨부하는 안내장에 등록을 위한 홈페이지 및 담당자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름학교에 많은 참여를 바라겠습니다.
박 건 식
서울대학교 테라헤르츠파기반 생체응용시스템 연구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