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서울대학교 BK21교육연구단(초연결시대 동아시아의 미래지향적 상호이해를 위한 문화전문가 교육연구단)/인류학과는 덕성여자대학교 에스노그라피 연구소, 열린교육연구소와 공동으로 < 마케팅과 에스노그라피 연구방법 >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마케팅, 소비자 조사, 빅데이터 분석, UX 분야에서 에스노그라피 연구방법을 응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의 연구 사례를 소개합니다. 인류학 연구방법의 기본적 관점, 태도가 소비자/사용자, 시장 분석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살펴보는 이 워크숍은 인류학 전공생, 질적연구방법을 적용하는 학부생과 대학원생, 에스노그라피 연구방법에 관심을 갖는 기업체 구성원에게 방법론에 대한 지식과 응용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주최 : 덕성여자대학교 에스노그라피 연구소, 열린교육연구소, 서울대학교 인류학과, 인류학과 BK21교육연구단
일시 : 2022년 2월 10일(목) 13:00-18:00
장소 : 온오프 동시 진행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변동 가능)
오프라인 장소: 덕성여자대학교 쌍문캠퍼스 차미리사관 247호
줌 링크: 참가 신청자에 한해 이메일로 송부
참가 신청 링크
아래 링크를 통해 참가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forms.gle/
참가신청 기한은 2월 8일(화) 15:00까지입니다.
참가비: 일반 참가자 3만원/ 대학원생 1만원 / 학부생 무료
참가비 입금계좌: 하나은행 186-910049-20007 (예금주: 열린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