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과대학 한호재 학장 감사패 전달식
등록일: 2022. 5. 13. 조회수: 2071
오세정 총장은 5월 11일(수)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 ‘세계선도 수의과학자 양성기금’ 1억원을 출연한 한호재(수의학과 83) 수의과대학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호재 학장은 수의학 교육 및 연구역량 강화와 학문후속세대 양성은 물론이고 활발한 학술연구 활동을 통해 수의학의 국내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특히, 세포 기능과 바이오 장기 대사 조절 기전 규명을 통한 줄기세포 치료제 및 바이오장기 이식 원천기술 개발 연구에 매진했고, 최근에는 세포행동조절을 통해 대사성·퇴행성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한 표적 탐색 및 생리활성 물질 발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 학장은 학술성과를 인정받아 2010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되었고 이후 2018년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 수상과 2021년 ‘최고 IF 부문 백린연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 총장은 “한호재 학장님께서는 학자이자 교육자로서 학문의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헌신하셨을 뿐 아니라, 나눔과 배려의 미덕을 실천하여 지식인의 공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계시는 분”이라며 존중과 감사를 표했다. 그리고 “출연해주신 ‘세계선도 수의과학자 양성기금’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이 교육의 내실을 다지고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여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