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 외교장관 접견
등록일: 2021. 3. 22. 조회수: 904
오세정 총장과 로돌포 솔라노 키로스 코스타리카 외교장관
오세정 총장은 지난 3월 16일(화) 총장실에서 로돌포 솔라노 키로스(Rodolfo SOLANO QUIROS) 코스타리카 외교장관을 접견하였다.
키로스 외교장관은 코스타리카의 한-중미 FTA 체결과 OECD 가입 준비과정에서 서울대학교 교수들이 컨설팅 등에 참여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서울대학교를 각별한 친구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약 4년간 주한코스타리카대사를 역임했던 키로스 장관은 동 접견에 배석한 알레한드로 로드리게스 사모라(Alejandro RODRIGUEZ ZAMORA) 후임 주한코스타리카대사를 소개하고, 한국과 코스타리카는 코로나19, 경제회복, 기후변화 등과 같은 동일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와 개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 총장은 코스타리카가 38번째 OECD 가입국이 된 것에 축하를 표하고, 국가 발전을 위해 인적자원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양 국가 간 학문적 교류를 더욱 넓혀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접견에는 아드리아나 솔라노 라끌레(Adriana SOLANO LACLE) 외교부 대외정책국장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임도빈 교수, 국제대학원 김종섭 교수, 국제협력본부 안덕근 본부장이 배석하였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