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1주년 개교기념식
등록일: 2017. 10. 16. 조회수: 11093
기념사하는 성낙인 총장
성낙인 총장은 지난 10월 13일 교내 문화관 중강당에서 개최된 ‘제71주년 개교기념식’ 에 참석하였다.
성 총장은 기념식사에서“자연과 인간에 대한 연구를 주도하고 지성과 학문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국가발전을 견인해온 서울대학교 앞에 더욱 큰 도전의 과제가 주어지고 있다”며“지난 70여년에 걸친 고난과 역경을 딛고 서울대학교 고유의 지식창조 모델을 세계사적 차원으로 확립하며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기여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연구와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국가 발전을 선도하는 일은 서울대학교의 역사적 소임이자, 정체성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전환기의 서울대학교가 미래를 선도하는 지식을 창출하고, 사회를 풍요롭게 만드는 공동체 의식의 요람이 되도록 보다 긴 호흡과 너른 시각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근속한 교수 및 직원, 그리고 봉사우수학생(관악봉사상, 사회봉사활동 체험수기)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제27회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으로 선정하였다. 서울대학교는 인격과 덕망을 겸비하고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서울대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분들을 지난 1991년부터‘자랑스러운 서울대인’으로 선정해오고 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