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서울대학교 사회봉사상 시상식
등록일: 2017. 6. 8. 조회수: 10296
기념 촬영하는 성낙인 총장
성낙인 총장은 지난 6월 8일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제7회 사회봉사상 수상자로 공과대학 이장규 명예교수(71), 치의학전문대학원 김명진 교수(64), 사회과학대학 이차권 행정실장(57) 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이장규 명예교수는 2011년 정년퇴임 후 아프리카 아다마대학 총장으로 부임하여 과학기술 전수 및 대학교육 발전, 인재 육성 등에 기여하였고, 김명진 교수는 1993년부터 20년 이상 베트남과 캄보디아, 이집트 등 의료 수준이 열악한 개발도상국에서 치과수술 의료봉사활동과 의료교육, 기자재 기증 등의 다양한 공헌활동을 실천하였으며, 이차권 행정실장은 지난 2000년부터 소외지역 결식아동 및 독거노인 돕기 활동과 함께 치매·중풍 등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복지센터·보육원 어린이 돕기 봉사활동을 묵묵히 실천해오고 있다.
서울대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해 헌신적인 사회봉사 활동으로 국민과 사회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되고, 학내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본교 교수, 직원, 동문, 교직원 단체 등을 선정하여 2011년부터 사회봉사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회공헌활동의 저변 확대 등을 위해 수상 대상자를 기존의 교수뿐만 아니라 직원, 동문 등까지 확대 실시하였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