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생명과학대학 이학래 학장 이임 및 정철영 학장 취임식
등록일: 2015. 7. 27. 조회수: 21951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이취임식 기념사진
성낙인 총장은 지난 7월 27일 농업생명과학대학 201동 강당에서 개최된 ‘농업생명과학대학 제23대 이학래 학장 이임 및 제24대 정철영 취임식’에 참석하였다.
신임 정철영 학장은 1981년 서울대학교 농업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친 후 오하이오 주립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2년 서울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농업교육과장, 상록사(현 관악학생생활관) 사감, 호암교수회관 관장,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부학장, 학생처장 등의 보직을 두루 거쳤다. 정 학장의 임기는 2017년 7월 26일까지이다. 한편, 2011년 7월부터 지난 4년간 농업생명과학대학을 성공적으로 이끌다 이날 이임하는 이학래 학장은 “정말 좋은 분이 후임이 되어 기쁘다"며"농업생명과학대학의 교수․학생․직원 등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더욱 발전하는 세계 초일류 농업생명과학대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 총장은 축사에서 “농업생명과학은 생명 및 환경 현상, 에너지 및 자원, 나아가 자원 배분의 문제까지 다룬다는 점에서 인류의 생존 자체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학문”이라며 “전임 이 학장의 경험과 지혜, 신임 정 학장의 리더십과 변화와 발전을 위한 도전정신은 농업생명과학대학만의 발전과 변화를 넘어 서울대학교의 정체성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