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하계 SNU 학생공헌단 발대식
등록일: 2015. 7. 6. 조회수: 20489
발대식 기념사진
성낙인 총장은 지난 7월 3일 교내 글로벌사회공헌단에서 개최된 ‘2015학년도 하계 SNU 학생공헌단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서울대학교는 2010년 동계 해외봉사단을 통합하여 글로벌봉사단을 발족, 발대식을 진행해 왔으며, 2015년 하계부터 해외봉사단과 국내봉사단을 통합하여 SNU 학생공헌단으로 활동한다. 이번 발대식에는 스누봉사단, 사회봉사Ⅲ, 팔라스(Pallas), 글로벌솔라봉사단, 데카(DeCA), 카사(CASA), 가온봉사단, 경영대 글로벌봉사단 등 총 8개의 해외봉사팀과 글로벌사회공헌단 소셜활동(정선, 태안, 철원), 학생사회공헌단,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등 7개의 국내봉사팀 및 주요 후원처 인사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SNU 학생공헌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건축, 의료봉사 뿐만 아니라, 태양광, 수력발전시스템 설치, 식수환경개선사업, 문화 인프라 구축사업, 한국문화전파 사업, 가축 질병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생들은 각자의 역할 수행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스스로 찾아보고, 귀국 후 평가대회 및 후속 국내활동으로의 연계를 통해 사회공헌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성 총장은 축사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온 국내․외 봉사단의 「SNU 학생공헌단」 통합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더불어 사는 삶의 자세로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마음을 열어 소통하는 역량을 키울 것“을 당부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