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울대학교 발전공로상 수여식
등록일: 2013. 7. 2. 조회수: 30287
제6회 서울대학교 발전공로상 수여식 기념사진
오연천 총장은 지난 6월 24일 교내 교수회관 본회의실에서 개최된 ‘제6회 서울대학교 발전공로상 수여식’에 참석하였다.
서울대학교는 2008년부터 대학과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사(단체)의 뜻을 기리기 위해 ‘서울대학교 발전공로상’을 제정하여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김종섭 삼익악기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그리고 성기학 영원무역 대표이사를 선정하여 수여했다.
김종섭 회장은 사회과학대학과 음악대학 우수 인재 육성 학술기금 및 아시아연구소 학술기금 등을 출연, 서울대 교육·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박삼구 회장은 ‘금호예술기금’을 출연하여 미술대학과 음악대학의 예술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했으며, 금호예술문화재단을 설립, 예술 활동 전반에 대한 지원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해 왔다. 성기학 회장은 경영대학·경제학부 학술기금과 아시아연구소 건립기금 등 서울대 발전을 위한 학술 및 연구, 장학기금을 꾸준히 기부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사회봉사단 활동 지원과 서울대 모금캠페인 ‘SNU Challenge’ 발전위원과 상과대학 동창회장으로 후학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나눔 실천을 지속해오고 있다.
오연천 총장은 축사에서 “오늘 발전공로상을 수상하신 선생님들의 모교와 사회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애정과 헌신이야말로 서울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이 본받고 배워야 할 가치이자 책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