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교례회 인사말 (2007.01.02)
등록일: 2007. 1. 2. 조회수: 24806
신년교례회 인사말
2007년 1월 2일(화) 11:00 제3식당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조금 전 시무식에서 제 신년사를 들으신 분도 많고 해서 이 자리에서는 단지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건강과 만사형통을 축원하는 가벼운 인사말씀을 올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리고 사회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최근 우리 대학에 관해서는 무엇인가 변하지 않고는 살아남기 어렵다는 지적도 새롭지 않습니다. 저 역시 취임 후 여러 차례 밝혔듯이, 그리고 조금 전 신년사에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 대학이 새로운 질적 도약을 위한 결정적인 계기를 맞았으며 이 도전을 기회삼아 변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도적 개혁이나 성과보다 제가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우리 대학 구성원의 역량에 관한 믿음입니다. 최고 역량을 갖춘 여러분의 협조없이는 변화는 물론 현상을 유지하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제 역할은 여러분의 소중한 능력과 노력이 충분히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소통과 교류의 통로를 만들고 화합의 효과가 배가 되도록 뒷받침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연구와 교육 그리고 행정부문에서 하시는 일이 대학 그리고 사회에 실질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늘 찾아보고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문제에 관하여 언제든 여러분의 말씀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모쪼록 새해에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과 이웃에도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더욱 보람 찬 새해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