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영국 로이드선급재단 발전기금 출연 조인식

2024. 9. 3.

조인식 기념사진
조인식 기념사진

유홍림 총장은 9월 3일(화) 서울대 공과대학과 영국 로이드선급재단(Lloyd’s Register Foundation)의 미래 선박 안전 연구를 위한 발전기금 출연 조인식에 참석했다.

로이드선급은 향후 5년 간 서울대 공대에 400만 파운드, 즉 한화로 약 70억 원의 연구기금을 출연한다. 세계 최대의 선급(선박 설계연구·기술 인증기관)으로 선박의 안전 규정 준수 여부를 검증하는 로이드선급은 공익 재단인 로이드선급재단 운영을 통해 전 세계에 걸쳐 연구센터, 교육 및 환경개선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08년부터 15년 동안 서울대 공대에 약 50억 원의 연구자금을 기부해온 로이드선급재단은 이번 출연금까지 포함해 총 120여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루스 범프리 로이드선급재단 CEO는 “서울대의 탁월한 연구 업적이 로이드선급재단의 장기적인 기금 지원과 양 기관의 돈독한 파트너십을 가능케 해온 만큼 이번 출연을 계기로 서울대의 사회 기여도가 더 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홍림 총장은 “기금을 소중히 활용하여 서울대가 미래 선박의 안전을 지키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화답했다.

양 기관의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향후 공익 목적의 선박 안전 기술이 상용화를 거쳐 산업체에서 실질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